딤채 서비스센터, AS센터 위치

생활정보|2021. 1. 6.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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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방식으로 김치독을 마당에 묻을 수도 없고, 일반 냉장고에 김치를 보관하면 금방 쉬어버리고 냄새도 많이 난다는 단점이 있어 요즘은 대체로 가정마다 김치냉장고를 활용하곤 합니다. 명칭은 김치냉장고지만 김치 이외에도 보다 장기 보존하고 싶은 음식이나 식재료를 넣어두고 저온창고처럼 이용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한번 구매한 김치냉장고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문제 발생 시 AS를 바로 신청하거나 점검을 받아야 하는데 딤채 서비스센터 및 AS 센터 조회를 통해 즉시 조치 취하시기 바랍니다.

 


  딤채 A/S 보증 기간



김치냉장고로 잘 알려져있지만 딤채 브랜드에 속하는 제품은 가습기, 압력밥솥, 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오븐, 전자레인지, 인덕션, 에어프라이어, 전기주전자, 냉동고 등 다양합니다. 제품군에 따라 품질보증기간에는 차이가 있는데 TV/냉장고/김치냉장고/전자레인지/세탁기/압력밥솥 등 대부분의 상품의 품질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에어컨, 냉온풍기 등만 2년의 보증기간을 가집니다. 보증기간은 제품보증서 또는 구입영수증의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하며, 보증기간 내의 고장은 무상 수리 가능합니다.



  딤채 서비스센터 조회 (AS센터)



제품이 고장났거나 이상 증상이 발견되었거나 점검을 받고 싶을 때에는 직접 서비스센터를 찾아가 문의 및 접수를 진행하거나 기사님 방문을 신청하여 방문 A/S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필요한 기기가 소형 가전이거나 일부 부품에 한정하여 문제가 있을 시에는 딤채 서비스센터에 직접 물품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은데 출장비가 절약되고 접수가 즉시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 위니아에이드 바로가기

https://www.winiaaid.com/main


딤채 서비스센터 조회를 위해 접속할 사이트는 [위니아에이드]입니다. 편의상 [딤채]라는 이름으로부르고 있지만, 엄밀하게는 에어컨 브랜드인 ‘위니아’와 김치냉장고 브랜드인 ‘딤채’를 합친 ‘위니아딤채’가 공식 회사명이며 이를 서비스하는 곳이 ‘위니아에이드’입니다. 위니아에이드 사이트의 [센터/판매점] – [서비스 센터 찾기]를 클릭하면 현재 운영중인 딤채 서비스센터를 모두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 시각 기준, 전국의 딤채 서비스센터는 73곳으로 조회됩니다. 하지만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73곳의 모든 센터에서 딤채 가전을 다루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연락처에 [Apple 가전]이라고만 적혀있는 서비스센터에서는 애플의 휴대폰, 태블릿, PC만 서비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딤채 서비스센터 강남점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매장 전경이나 주소 등의 세부 정보가 나타나고 하단에는 취급하는 품목과 운영시간 등이 확인됩니다. [서비스제품]에 위니아딤채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같은 매장에서는 실제 A/S 접수, 신청 등이 가능하겠습니다.





반면 김포의 위니아에이드 애플 서비스센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서비스제품 항목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애플워치, 비츠 등 애플 제품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서비스센터 중에서도 위니아 딤채, 테팔, 블랙앤데커, 대우전자 등 기타 가전 제품의 수리 및 접수 등을 함께 병행하는 곳들도 많기 때문에 거주지나 근무지를 기준으로 근거리에 있는 딤채 서비스센터를 찾아보고, 위와 같은 방식으로 세부 서비스제품과 운영시간, 주소와 전화번호까지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채 AS 신청



제품의 크기가 커서 딤채 서비스센터 직접 방문이 어렵거나 집에서 수리를 맡긴 뒤 받아보고 싶다면 동일 홈페이지의 [서비스 신청/변경] – [방문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미리 접수할 수 있습니다. 기사님 방문 날짜와 시간을 적어 온라인 신청해두면 간단하게 예약이 완료됩니다.


   




서비스 신청 대상이 김치냉장고/에어컨/에어워셔 등 위니아딤채 제품인지, 클라쎄 제품을 포함한 위니아전자(대우전자) 제품인지 해당 제조사를 선택하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온라인 접수 내용과 실제 제품 브랜드가 다른 경우 A/S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제품 분류에 따라 상세하게 서비스 문의 대상 제품을 선택하고, 하단에는 제품 모델명을 찾아 입력합니다. 모델명은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스티커 하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찾을 수 없다면 ‘모델명 모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후 세부 고장 증상을 선택하거나 직접 기술합니다.





다음으로는 신청자 정보 기입입니다. 신청자의 이름과 휴대폰번호, 방문할 장소의 주소를 순서대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위탁처리에 동의합니다.





이어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AS서비스 신청은 신청일로부터 최대 30일 이후까지 가능하며 일요일은 예약이 불가합니다. 희망 날짜를 달력에서 클릭하면 방문 엔지니어의 이름과 예약 가능 시간이 조회됩니다.


출장비는 제품의 고장 여부나 수리 방식과 무관하게 18,000원이 부과되며 평일 오후 6시 이후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주말 및 공휴일로 신청할 시에는 출장비가 22,000원으로 할증 부과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여태까지 선택한 값을 확인하고 예약을 신청하면 됩니다. 적어둔 주소와 연락처정보가 확실한지 체크하고 [예약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실제 엔지니어 방문이 에약됩니다. 예약일시에 맞춰, 방문 시간 30분 전 개별 연락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전문가의 손길을 거치지 않고 가정 내에서 해결 가능한 오류들도 많습니다. 김치냉장고라면 김치보관 모드를 알맞게 설정하거나 고무패킹이 들떠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보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도 있으며 설치 위치와 주변 환경을 바꾸는 것도 해결법이 될 수 있습니다. 딤채 AS센터 방문이나 엔지니어 방문 신청 전에 먼저 자가진단부터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딤채 무상수거 및 무상점검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 및 출시된 딤채 김치냉장고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무상수거, 무상점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래 사용한 물건에는 알게 모르게 작은 결함이 있을 수 있는데 더욱 오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딤채 뚜껑형 김치냉장고에 한해 자체적으로 무상수거 및 무상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체 무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은 없으며,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수거를 진행하기 때문에 신청 페이지에서 제품명과 신청자 정보만 입력하면 예약이 간편하게 완료됩니다. 김치냉장고에 부착되어 있는 제조일자를 확인하여 2005년 9월 이전 생산품이라면 앞으로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무상점검 서비스도 받으시기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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