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연령인증 방법, 오류

생활정보|2021. 2. 13. 20:16
반응형

넷플릭스는 한국에 2016년 상륙한 대표적인 OTT 서비스입니다. 도입 초기에는 방송사에 따른 채널을 넘겨보는 방식의 TV 시청이 당연했고, 유료 요금을 지불하기에는 제공되는 컨텐츠도 부실하여 크게 화제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단점을 보완하면서 수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요금제에 따라 금액이 유료 결제되며 영상물의 등급에 다라 제한 연령이 있기도 하여 연령 인증이 필요합니다. 가입 후 다시 넷플릭스 연령인증 하는 방법과 오류 해결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연령인증 유효기간


넷플릭스는 대한민국 기준, 만 18세 이상의 성인만 볼 수 있는 컨텐츠도 다수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이라는 것이 확인되어야만 합니다. 만약 연령인증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유료 회원이라 할지라도 18세 이상 등급의 영상은 시청 불가능합니다. 인증 페이지를 통해 성인 인증을 완료하면 즉시 시청 가능해집니다. 회원 가입 시 성인 인증을 하였거나 기존에 이미 넷플릭스 연령인증을 했더라도 이는 12개월동안만 유효하기 때문에 1년에 한 번 꼴로 재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성인 인증 불가 대상


실제 연령이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 성인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1) 대한민국 국적이지만 외국 거주자인 경우입니다. 2) 19세 생일 당일에 인증을 신청하는 경우도 인증 불가능합니다. 생일 다음날부터 인증 가능합니다. 3) 선불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 일부 인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연령인증 방법


 

※ 연령인증 페이지 바로가기

https://netflix.com/verifyage

 

문자로 연령인증 요청을 받았다면 위의 URL이 함께 첨부됩니다. 그대로 클릭하여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전 인증 후 12개월이 지나 새롭게 연령을 인증하려는 경우에는 위의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계정 로그인 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동통신사, 휴대폰 번호를 순서대로 정확하게 적고 하단의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후 [코드 받기]를 클릭합니다. 연결된 휴대폰으로 6자리 숫자가 전송되면 이를 그대로 입력합니다. 이제 넷플릭스 연령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 오류 해결


만약 위의 방법대로 따라했는데도 인증에 오류가 생겨 제대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에는 몇 가지 이유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휴대폰 계정이 정지된 경우입니다. 발신/수신이 정지되었거나 미납/연체 중이라면 인증번호를 SMS로 받을 수 없습니다. 정지 상태를 해결하고 연체 금액이 있다면 모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휴대폰을 만들 때 여권/외국인등록증을 신분증으로 제공한 경우입니다. 여권이나 외국인등록증은 신분증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개통에는 문제 없지만 넷플릭스 연령인증에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세번째는 코드 요청 수가 한도까지 도달한 경우입니다.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이유는 넷플릭스 연령인증 화면에서 정보를 계속해서 잘못 입력했기 때문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당장 절차 진행이 어려우므로 메시지 확인 후 24시간이 지난 뒤 재시도 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유사하게 오류가 발생하여 나중에 다시 시도해달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통신사를 통한 정보 인증에 지연이 발생하였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로 이 경우 또한 24시간 정도가 지난 후 재시도 하면 해결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4시간이 지난 후 재인증을 시도했을 때 같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여야 하겠습니다. 특히 심야 시간이나 새벽시간에는 통신사 고객센터 점검이나 서비스 지연 등이 발생하기도 하므로 오전 시간에 다시 시도해보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관련 내용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은 전화번호 오류입니다. 이미 이 전화번호가 넷플릭스에 등록되어 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전화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했는데 확인하고 만약 정확한 번호인데도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계정] 페이지에서 기존 전화번호를 삭제하고 새로운 전화번호를 등록하여 넷플릭스 연령인증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개인에 따라 위와 같은 일반적인 해결 방법이 통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역시 전화로 1:1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이 되겠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는 [00-308-321-0058]번이며 오전 8시 ~ 오후 8시까지 일주일 내내 운영합니다. 회원 로그인 후 개별 제공되는 코드를 이용하면 넷플릭스 연령인증을 비롯한 1:1 문의가 편리하므로 기억해두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