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종료예정작 조회 방법 3가지

생활정보|2021. 10. 29. 13:48
반응형

넷플릭스 가입자라면 영상을 보는 시간보다, 로그인 후 어떤 영상을 볼 지 고민하는 시간이 훨씬 길다는 말에 공감하실 겁니다. 하지만 다음에 보려고 일단 미뤄둔 작품들이 어느새 서비스 종료되어 더 이상 볼 수 없는 경우가 흔합니다. 어떤 작품이 언제까지 시청 가능한지, 넷플릭스 종료예정작 조회 방법을 세 가지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서비스 종료 이유

개봉되었던 작품들은 각기 다른 기간 동안 상영됩니다. 이는 컨텐츠마다 라이선스 계약을 합의한 시점이 다르기 때문인데 넷플릭스 측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라이선스 연장의 기준은 1) 라이선스 갱신 가능 여부, 2) 대중 인기 및 비용, 3) 계절, 지역 등 요소라고 합니다.

 

만약 서비스되고 있지 않은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보고 싶다면 이용자가 이를 건의해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조회 방법

1) 작품 상세 페이지 확인

넷플릭스-더패지-실행-상세-화면
넷플릭스 시청 가능한 마지막날

이어서, 서비스 종료를 앞둔 컨텐츠를 찾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첫번째는 넷플릭스에서 직접 작품명을 검색해보는 것입니다. 서비스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작품은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이라는 문구와 더불어 해당 날짜가 제시됩니다.

 

 

 

 

플레이어-상단에-시청가능-마지막날이-적혀있다.
영상 초반 상단 문구로 제시

실제 영상을 재생했을 때에도 화면 상단에 시청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안내되곤 합니다.

 

만약 이러한 문구가 없는 작품이라면, 당분간은 서비스 종료 걱정 없이 시청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사이트 조회

한국의-국기와-넷플릭스-컨텐츠-현황
국가별 넷플릭스 현황 조회

 

 

※ 나라별 넷플릭스 컨텐츠 조회 사이트

https://unogs.com/countrydetail

 

넷플릭스 회원이 아니거나, 여러가지 종료 예정 작품을 한꺼번에 조회하고 싶다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의 [Country Details] 메뉴에서 [South Korea]항목을 찾으면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컨텐츠, 최근 7일간 새로 추가된 컨텐츠, 종료 예정 컨텐츠가 제시됩니다.

 

화면 중 [Videos about to expire] 버튼을 클릭합니다.

 

 

 

 

종료예정-시리즈-조회-결과-화면
한국의 넷플릭스 종료예정작 목록

그러면 하단에 위와 같이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포스터, 타이틀, 줄거리, 서비스 만료 예정일, 러닝타임, 상영 중인 국가 등의 세부 정보도 각각 첨부됩니다.

 

영어로 표기되어 있지만, 제목은 한국 넷플릭스에서 검색해도 대개 똑같이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작품을 쉽게 재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다른 국가에서의 최신 상영작, 서비스 중단 예정작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 컨텐츠는 라이센스에 의해 플레이 가능한 국가가 모두 다르므로 국내 시청자는 [south korea] 항목만 찾아보면 충분하겠습니다.

 

 

 

 

3) 다음(Daum) 영화

다음음-포털에서-넷플릭스-종료예정작-조회하기
Daum 영화 서비스

※ 다음 영화서비스에서 조회하기

https://movie.daum.net/premovie/netflix

 

넷플릭스 종료예정작 조회 방법 중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다음의 [영화] 메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미가입자 또한 조회 가능한 방법이며, 같은 방식으로 왓챠, 카카오페이지 종료예정작도 찾아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페이지의 [상영/예정작] – [넷플릭스] – [종료예정] 글자를 순서대로 누르면 검색일을 기준으로 일자가 빠른 작품들이 나열됩니다. 다음을 통해서는 앞서 소개한 “uNoGS’ 사이트에서 검색되지 않던 작품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 시리즈 형태의 드라마나 예능 작품이 아닌 영화 작품 중 재생이 불가능한 일자가 잡히는 컨텐츠만 찾아볼 수 있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밝은색-배경에-제목이-적혀있다.
넷플릭스 종료예정작 조회 방법

하나의 사이트만으로 완벽하게 모든 서비스 미지원 예정 컨텐츠를 찾아볼 수는 없으므로, 두 가지 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 결과를 합한 다음 넷플릭스 사이트나 어플에서 이를 검색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입니다.

 

인기 많은 작품이나 유명한 작품도 영원히 재생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종료예정작을 틈틈이 확인하여 원하는 작품 놓치지 않고 보는 즐거움을 누리시기 바라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넷플릭스 연령인증 방법, 오류

 

넷플릭스 연령인증 방법, 오류

넷플릭스는 한국에 2016년 상륙한 대표적인 OTT 서비스입니다. 도입 초기에는 방송사에 따른 채널을 넘겨보는 방식의 TV 시청이 당연했고, 유료 요금을 지불하기에는 제공되는 컨텐츠도 부실하여

caplli.tistory.com

웨이브 티비연결 방법 (wavve)

 

웨이브 티비연결 방법 (wavve)

TV 편성표 상의 시간에 맞출 필요 없이 내 시간에 맞춰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OTT 상품의 인기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각 OTT 서비스는 그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시청하고자 하

caplli.tistory.com

Kollus Play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Kollus Play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텍스트, 이미지를 넘어 이제 동영상 위주의 생활이 익숙해진 요즘입니다. 짧거나 긴 동영상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각 포맷을 지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필요한데 유튜브나 방송 클립 등을

caplli.tistory.com

 

반응형

댓글()